【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한경수)이 지난 8월 11일 시행한 2022년 제2회 중·고 졸업 학력 검정고시에 응시한 소속 학교 밖 청소년 38명 중 38명(중졸 7명, 고졸 31명) 모두 합격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꿈드림은 매년 4월과 8월 검정고시 대비반을 개설해 온·오프라인 학습지원, 교재지원, 1:1 학습 멘토링을 제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합격을 도왔다.

꿈드림 멘토단은 학원 강사, 전직 교원 ․ 교수, 전공자 등으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꿈드림은 검정고시에 합격한 후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맞춤형 진로 상담 등 다양한 입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시험에 합격한 청소년은“꿈드림 선생님께서 매번 수업에 참여하라고 연락이 와 귀찮았는데 이렇게 검정고시에 합격해서 너무나 기쁘다. 그래서 그런지 더 열심히 안 한 것이 후회되고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그동안 도와주신 모든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경수 센터장은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며 시험을 준비하느라 수고가 많았고, 이번 시험이 꿈드림 청소년들이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의 합격을 위해 애써주신 멘토 선생님들께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