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 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반명국)는 오는 8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 한 달간 치매인식개선을 위한‘2022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비대면 행사 –《기억의 장소를 걷다》스탬프 투어’를 개최한다.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 활동을 실천하여 치매극복을 기원하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행사이다.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안전한 걷기 활동을 위해 모바일 앱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치매극복 비대면 걷기 행사 참여는 모바일 앱인 ‘워크온’을 이용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을 검색 후 설치하고 앱 내에서 ‘거제시 치매안심센터’공식 커뮤니티에 접속하여 챌린지 시작하기를 누르면 참여할 수 있다.

《기억의 장소를 걷다》스탬프 투어는 거제시 치매안심센터, 독봉산 웰빙공원, 궁농마을(장목면 저도 선착장), 연초천 산책로, 옥포1근린공원, 장승포 수변공원에 방문하여 총 13개의 스탬프를 획득하는 챌린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스탬프 9개 이상 획득 시 7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이 증정된다.

거제시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이번 걷기 행사를 통해 치매 친환경적인 장소를 방문하여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긍정적인 인식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치매안심센터 055-639-6125로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