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경남경찰청(청장 김병수)이 23일 제2기동대 청사에서 '혼성 경찰관기동대' 발대식을 가졌다.

혼성 경찰관기동대는 종전 남성 경찰관 3개 제대로 운영되던 제2기동대에 새로 편성된 여성 경찰관 1개 제대를 추가로 편제해 전국 최초의 혼성 경찰관기동대로 운영하게 된다.

현재 전국의 경찰관기동대는 대부분 남성 경찰관으로만 구성돼 있고, 여성기동대는 서울·부산·대구·광주·경기 등 일부 지역에서만 별도 운영되고 있다.

경남경찰청은 여성 경찰관기동대를 별도 운영함에 따른 행정인력 낭비와 별도 청사 운영 예산 등을 개선하고 해외 주요국 경찰관기동대가 혼성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점 등을 고려해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범운영을 추진하게 됐고 운영성과 등을 평해여 향후 전국 경찰관기동대를 대상으로 확대 편성 여부와 세부 추진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제2기동대는 혼성 경찰관기동대로 새롭게 재편·운영함에 따라 지휘체계가 일원화되고 현장상황에 따라 효율적·탄력적인 부대 운영이 가능해 현장대응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수 경남경찰청장은 손자병법의 상하동욕자승(上下同欲者勝)을 언급하면서 청장부터 2기동대 대장과 모든  부대원들이 한마음 같은 목표를 가지고 나아간다면 어떠한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으니 서로 화합하고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혼성 경찰관부대가 조기에 잘 정착되도록 다 같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제2기동대 최영규 대장은 “법치에 기반한 경찰활동으로 사회의 안녕과 질서를 유지하고 도민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제2기동대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