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에서는 지난 22일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공동위원장 허정석 거제대학교 총장, 박종우 거제시장) 2022년 제1차 회의를 거제시청 시장실에서 가졌다.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의 정착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운영을 위해 해당 사업 추진 방향, 사업계획, 사업비 집행에 관한 주요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회의에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상공회의소, 경상남도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고용복지플러스센터, 거제공업고등학교,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 경남산업고등학교, 대우조선해양 협력사협의회, 삼성중공업협력사협의회, 거제조선업희망센터, 거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수정사업계획서에 대해 심의를 진행했다. 주요내용으로는 지역특화분야 선정학과의 교육과정 차별성 보완, 평생직업교육과정의 교육내용 수정, 지역사회공헌 자율과제의 일부 변경 및 재정투자계획에 대한 예산 변경이다.

허정석 거제대학교 총장은 “HiVE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거제시와 유관기관들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며, 우리 지역 맞춤형 지역특화분야 인재양성 및 평생직업교육과정의 운영으로 지역주민들에게 평생교육의 장을 제공해 나갈 것이다.” 며 “유관기관들의 극적인 참여와 아낌없는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HiVE 사업은 우리 거제시와 거제대학교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참여하는 사업으로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취업 여건이 향상되도록 거제시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며, HiVE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거제대학교의 발전을 염원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