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22일 민선8기 거제시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과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앞서 시는 9일부터 16일까지 19세 이상 거제시에 주소를 두고 공약이행과 시정발전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공개모집해 15명을 최종 선정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의 임기는 민선8기 시장 재임기간인 2026년 6월까지이며 민선8기 공약이행 사항을 점검하고 공약사항 변경 적정 여부 등을 심의해 의견을 제안하는 역할도 한다.

이날 위촉식에 이어 1차 회의를 진행했으며, 지난 공약사업 검토보고회를 통해 수정 보완된 5대 분야 93개 사업에 대해 의견을 청취·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석봉 평가단장은 “민선8기 공약은 컨벤션 센터, 통영~대전 고속도로(35호선) 거제 연장 등 거제의 발전을 위한 중요사업으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응원과 협력이 필요하다.”며 "향후 공약사업 실행계획을 면밀히 검토하고 아낌없이 의견을 개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공약사업은 시민과의 약속이고 지역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인 만큼 어느 하나 소홀히 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 며 “‘시민중심 희망의 새로운 거제’를 실현하는데 평가단에서도 힘을 모아 주시고 든든한 정책 후원자이자 공정한 평가자로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