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경남경찰청이 여름 휴가철 음주운전 집중 단속에 나선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맞는 휴가철 분위기에 편승한 음주운전 확산을 막기 위해서다.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7일까지 경남지역에서는 1,091건을 음주운전으로 단속했다. 그 중 77%인 845건이 0.08%이상 만취운전자 또는 측정불응으로 면허취소 대상이 되는 등 음주운전으로 대형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실정이다.

음주운전 관련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7월 18일부터 8월 21일까지 음주운전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휴가철 특성을 고려해 피서지, 유흥가‧식당, 고속도로 진‧출입로 등에서 도내 全 경찰서 교통(지역)경찰력을 최대로 동원해 주‧야 불문 음주운전 단속할 계획이다.

특히 매주 금요일에는 도내 全 경찰서에서 도경 암행 순찰단속팀과 합동으로 일제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추세에 있어 감염우려가 큰 만큼 단속과정에서 비접촉 음주 감기기를 활용해 접촉을 최소화하고 수시로 단속장비를 소독하는 등 방역조치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방침이다.

경남경찰청 관계자는 “휴가철 들뜬 분위기에 휩쓸려 음주운전을 절대 해서는 안되고 운전 중에 음주의심 차량이 있는 경우 112로 적극     신고해 줄 것“ 을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