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대우조선해양 하청지회의 파업과 관련해 거제시 소상공인연합회가 노사간 양보와 타협으로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촉구했다.

거제시소상공인연합회(이하는 연합회)는 15일 오전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우조선해양과 하청지회에 이같이 촉구했다.

연합회는 "지금은 조선소가 호황속에 부활이 되어야만 한다. 그러나 시기상조로수주에 막대한 악 영향으로 조선소의 현실을 외면하면 민심도 파업사태에 힘을 실어줄 수 있는 명분이 되지는 못한다"고 지적했다.

"이번 파업사태의 장기화로 매일 매일 매스컴에서 보여주는 현상들은 전 국민에게 불신과 불만이 고조되는 여론이 크게 형성되고 있다"며 "대우조선해양과 협력사는 하청업체 노동자들의 고통을 외면하지 말고 이 시간 이후 즉시 대화의 창구를 마련해 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연합회는 "조선하청지회 노동자 여러분들은 더 이상의 생명과 안전을 담보로 하는 극단적인 상황의 시위를 멈추고 협상에 나서야 한다"며 "민주노총은 본 파업사태를 정치화 및 전국적 연대로 만들어 가려는 의도를 차단하고 순수한 조선소의 파업사태로 지켜봐 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모두가 힘들지만 상호 존중하고 상생을 위한 몸부림으로 서로의 입장을 배려하고 한 걸음씩 양보하며 타협하여 당장 문제를 해결해 주시길 간곡히 당부한다"고 했다.

이어 "지금 24만 거제시민과 더불어 소상공인들은 이 사태가 대우조선해양의 위기는 기업을 넘어 시민의 삶과 지역경제의 성장에도 중요한 위기를 맞고 있는 나날임을 인식하고 있다"며 "조선산업의 위기 극복의 힘은 노사화합과 상생의 에너지에서 나온다"고 했다.

연합회는 "미래로 도약하는 지역경제의 회복을 염원하는 국민과 시민들의 바램들을 잘 담아서 노사 양측은 협상과 대화로 적극 나서서 지역내 소상공인들의 큰 고통을 해결해 줄 것"을 거듭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