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포중학교, '문화의 날' 예술꽃동아리 발표회·플리마켓 열어
성포중학교, '문화의 날' 예술꽃동아리 발표회·플리마켓 열어
  • 거제인터넷방송
  • 승인 2022.06.2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인터넷방송】= 성포중학교(교장 함영복)가 지난 23일 문화의 날 행사를 가졌다.

성포중학교 문화의 날은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의 '학교종이 땡땡땡' 프로그램의 후원을 받아 3년째 진행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무대공연과 퀴즈, 플리마켓으로 구성돼 진행됐다.

무대공연은 예술꽃동아리와 자율동아리가 맡았다. 모듬북의 시나위로 공연을 시작해 오카리나, 색소폰, 우쿨렐레, 플루트, 클라리넷 기타 동아리의 다양한 음악이 연주됐다. 특히, 전교생이 참여해 1인 1악기를 연주하고 1학기 동안 쌓은 실력을 뽐내고 서로 격려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1학년 학생들의 칼림바 연주와 3학년 학생들의 랩 공연은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했고, 밴드동아리와 댄스동아리 역시 관람하는 학생들과 소통하며 열정적으로 공연에 참여했다.

플리마켓은 전교생과 교직원이 참여해 나눔을 실천해보는 시간을 가졌고, 발생한 수익금 전체는 관내 보호시설에 기부할 예정이다.

공연에 참여한 한 1학년 학생은 "연주하기 전 긴장됐는데 막상 연주를 하니까 재미있었고 다양한 악기의 연주를 감상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한 3학년 학생은 "시험기간에 문화의 날 행사가 있어 잠시 힐링하는 느낌이 들어 좋았다"고 말했다.

행사 담당교사는 "앞으로도 예술꽃동아리 활동이 학교의 문화행사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연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