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박종우 거제시장 당선인이 정연송 인수위원장을 비롯한 인수위원 15명과 지난 15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농업기술센터 2층 회의실에 시정 업무보고를 받으며 민선8기 시정 설계에 들어갔다.

이번 보고회는 취임 전 시정을 원활하게 인수할 수 있도록 시급한 현안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 당선인은 교수, 시민단체, 기업인 등 민간전문위원으로 구성된 민선8기 거제시장직 인수위원회와 함께 거제미래 100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해 나간다는 사명감으로 업무보고를 통해 시정현황을 파악하고 주요사업을 점검한 뒤 시민의 뜻이 반영된 민선8기의 핵심과제를 도출할 계획이다.

보고회 첫날 박 당선인은 인사말을 통해 시 간부공무원에게 “격식에 얽매이지 말고 당선인의 시정철학이나 정책방향을 인수위를 통해 함께 공유한다고 생각하고 보고해 주시기 바란다.”면서 업무보고 내내 주요사업을 면밀히 검토하면서 다양한 질문과 정책을 공유·소통하는 보고회를 이끌었다.

또 “현재 거제는 남부내륙철도, 가덕신공항 건설, 통영~거제 간 고속도로 연결 등 많은 변화를 준비해야 하는 중차대한 시점에 놓여 있기 때문에 시장당선인, 인수위, 공직자 모두 합심해서 거제미래를 준비하고 시민들이 행복한 새로운 거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거제시는 오는 7월 1일 시장 취임식을 시작으로 4년간의 새로운 민선8기가 시작된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