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기룡)이 지난 10일 초등학교 영어교육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인공지능 기반 열어말하기 연습 시스템 'AI 펭톡' 활용 연수를 가졌다.

인공지능 기반 영어말하기 연습 시스템 'AI 펭톡'은 교육부와 한국교육방송공사가 공동으로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에게 풍부한 영어 말하기 환경을 제공해 기초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다.

이번 연수는 EBS 창의융합교육부 권은경 과장이 직접 'AI 펭톡' 프로그램 소개와 다양한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해 강의했다. 아울러 거제교육지원청 'AI 펭톡'  대표교사로 활동하는 교사들의 학교 및 학급 수업 현장과 가정에서 개인학습으로 알차게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수업 및 방과후 운영 사례 발표도 있었다. 또, 연수 현장에서 직접 'AI 펭톡'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 보는 실습을 통해 선생님들의 이해를 돕는 시간도 가졌다.

강기룡 교육장은 “인공지능 기반 영어 말하기 시스템인 'AI 펭톡' 활용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과 교육 격차가 해소돼 차별 없는 교육이 이루어지길 기대해 본다”며 앞으로도 거제교육지원청은 'AI 펭톡'등 학생 맞춤형 미래교육 시스템이 현장에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