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장군, 430년만에 SNS타고 거제 옥포에 등장했다"
"이순신 장군, 430년만에 SNS타고 거제 옥포에 등장했다"
  • 거제인터넷방송
  • 승인 2022.06.1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인터넷방송】= 3년 만에 다시 열리는 제60회 거제옥포대첩축제를 앞두고 승전의 주역인 이순신 장군 SNS계정이 열렸다.

거제에 이순신 장군이 등장한 것은 1592년 5월 옥포만 전투에서 왜선 30척을 격파는 대승을 거둔 이후 430년 만이다.

이순신 장군은 최근 SNS 인스타그램 계정(@sunsin_yi)을 통해 제60회 거제옥포대첩축제를 활발히 홍보하고 있다.

이순신 SNS계정 캡처

계정을 연 주인공은 스스로를 '1545년생 옥포대첩 덕후'라며 당근마켓에서 구입한 중고 장검을 차고, 손목에는 스마트워치를 착용하는 등 최신 트렌드에 맞는 릴스 영상을 올리고 있다.

이 영상을 본 일부 팔로워들은 이순신형, 순신오빠, 추앙해요 등 적극적인 반응하는 팬덤이 생겨나고 있다.

이 계정은 6월 12일까지 팔로우 및 친구 소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순신 SNS계정 캡처
이순신 SNS계정 캡처

특히, 본인의 MBTI를 'INTJ'(용의주도한 전략가, 감정보다는 이성을 추구하고 분석을 선호)라고 소개했지만 SNS를 통한 온라인 활동 외에도 옥태원(옥포+이태원, 외국인이 많은 옥포 거리), 거제면 정글돔, 고현성 심지어 마산 로봇랜드까지 출정해 옥포대첩축제 홍보 명함을 돌리는 혹독한 스케쥴을 소화하며 미친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다.

이순신 장군측 관계자에 따르면 역사적인 첫 승전을 이룬 옥포해전의 거제가 눈부신 발전을 이룩한 것에 대해 놀랐고 역사를 잊지 않고 해마다 축제를 통해 기념하고 있는 것에 감복해 자발적으로 홍보를 하게 됐다며 거제시민들이 다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