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5일 2층 다목적실에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제8557호’ 향기나는 천연비누 놀이터를 중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인증제 프로그램은 ‘안전교육-인증제 소개-자원봉사 교육-천연비누 만들기-평가 및 설문조사-사후관리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을 활용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스스로 찾을 수 있게 도와주고 천연비누 만들기 역량개발 체험활동을 통해 진로와 소질을 개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기준에 따라 심사해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인증수련활동 참여 기록확인서가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로 발급된다.

이와 함께 청소년 스스로 활동내용과 소감 등을 포트폴리오로 작성하여 자신의 성장과정을 스스로 기록할 수 도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송다경(옥포중 1년) 학생은 “내 손으로 직접 작품을 만들어보는 것에 평소 관심이 많았는데 친구들과 함께 천연비누를 만들면서 적성과 소질을 찾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자신감도 많이 생겼다”고 말했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또래 집단과 협동하는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함양 및 긍정 정서 능력을 향상 시켜주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