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기룡)은 지난 29일(일) 거제면 소나무동산에서 부모-자녀 공동 프로그램으로 아빠와 자녀가 함께 즐기는 ‘같이 놀자~ 아빠 놀이터‘를 진행했다.

아빠와 함께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보물찾기, 딱지치기, 꼬리잡기, 술래잡기, 개구리놀이 등의 전통놀이를 체험하며 아빠와 아이가 하나가 되어 놀이에 흠뻑 빠진 하루가 되었다. 무엇보다 아빠와 함께 추억을 만들며 올바른 가족 관계를 형성하는 의미 있는 하루가 되었다.

아빠 놀이터 프로그램은 부모-자녀 관계 향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5월부터 8월까지 매월 1회 진행된다. 프로그램 진행 시간 동안 엄마에겐 휴식과 자유시간을 주고, 아빠와 자녀에게는 놀이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아빠의 적극적인 육아 참여를 위해 엄마 없이 자녀와 아빠만 참여할 수 있다. 자녀의 바람직한 발달과 성장을 위한 아빠의 역할 강화에 초점을 두었다.

향후 진행될 프로그램에서는 6월은 밧줄놀이 체험, 7월은 물놀이 체험, 8월은 실내 연극놀이 체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참여한 아빠 A씨는 “집에 있었으면 스마트폰만 보고 있었을텐데 이렇게 자연으로 나와서 아이와 걷고, 달리고, 같이 놀면서 감동적인 시간이 되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거제교육지원청은 ‘아빠 놀이터’ 프로그램 외에도 ‘학교로 찾아가는 놀이터’ 등 다양한 놀이를 통한 부모-자녀의 관계 형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