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박종우 국민의힘 거제시장 후보가 ‘거제를 새롭게, 시민을 힘나게’라는 슬로건 아래 거제 100년 발전을 앞당길 초석이 될 7대 공약을 발표했다.

박종우 후보는 “윤석열 대통령과 서일준 국회의원이 함께하는 지금이 거제에는 다시 못올 절호의 기회”라며 “이번에 발표하는 7대 공약을 통해 4차 산업과 관광, 문화·예술 및 스포츠가 골고루 발전, 시민과 청소년이 살고싶은 도시로 만들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박종우 후보는 대표 공약으로 ‘친환경 해양 모빌리티 국가 산업단지 조성’을 내세웠으며, 실천과제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을 거제까지 확대하여 4차 산업혁명 기반 ‘해양 모빌리티 국가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산단과 함께 발전할 동력산업으로 첨단 고부가가치 물류클러스터 및 요트 마리나 해양융복합클러스터 산업을 집중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휴양 관광의 도시’ 조성을 위해 컨벤션센터 건립 및 거제음식문화 플랫폼 구축 등 그린마이스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2032년 해양엑스포 유치를 자신했다.

‘광역권 교통체계 구축으로 편리한 거제’를 실현하기 위한 세부과제로 남부내륙철도 조기착공, 거가대교 국도 승격 및 재정도로 수준 통행료 인하 등 대통령 공약의 빠른 이행을 적극 요청할 방침이라고 박 후보는 부연했다.

박 후보는 ‘튼튼한 보육&건강한 복지’를 위해 육아해방타운 설립, 출산장려금 및 보육수당 지원 등 다양한 세부계획과 ‘새로운 브랜드가치 창출’을 위해 우리지역 농수산물 브랜딩 사업 및 사히적 경제기업 확대 육성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박 후보는 ‘즐겁고 건강한 삶으로’의 거제를 실현하기 위해 전지훈련의 중심지로 거제를 육성하고 전국체전을 유치할 계획이며, ‘거제를 새롭게!’ 하기 위해 반려동물산업 클러스터 조성 등 다양한 정책을 준비했다.

한편 박종우 후보는 이번에 발표할 7대 공약 및 세부실행 계획을 자신의 밴드 등 각종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도 올릴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