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YMCA가 지난 17일 청소년 참정권 교육을 진행하고, 21일에는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청소년어울마당에 참여해 청소년 모의투표 독려를 위한 참정권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둔덕중학교에서 진행된 참정권 교육은 청소년들의 올바른 선거의 개념을 이해하고 우리지역에 필요한 정책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생각해 보는 시간으로 3교시 동안 진행됐다. 청소년참정권 홍보부스에서는 다수의 청소년들이 모의투표를 위한 선거인단에 등록하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담은 정책도 제안했다. 

청소년들의 주권자로서 의견을 표출하고 건강하고 성숙한 민주시민으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한 청소년이 직접뽑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모의투표는 2004년 6월 3일 이후 출생자부터 참여 할 수 있으며 www.18vote.or.kr 에서 선거인단 등록 후 모의투표를 할 수 있다. 또한, 6월 1일 고현 청소년 문화의 집 앞에서 체험부스를 진행한다. 청소년이 직접뽑는 청소년모의투표 운동을 통해 당선된 당선인에게 당선증을 전달할 예정이다.

청소년모의투표운동은 대한민국 청소년 주권자이며 시민으로서, 교육당사자로서의 권리인 민주시민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민주주주의 꽃인 선거과정을 체험함으로서 건강한 사회참여 활동인식 및 주권자 의식 함양하기 위해 시작됐다.  

청소년 모의투표를 통해 정치에 대한 이해, 선거에 대한 관심, 민주시민역량 강화 등을 경험하고 청소년 실천교육의 장으로 활용돼 진정한 의미로 청소년참정권 실현이 되도록 2017년 5월 7일 대한민국 제 19대 대통령선거를 시작으로 한국 YMCA 전국연맹 주도로 진행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