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유천업, 경명자)은 (사)세계시민포럼(대표 배기동)과 공동으로 주관하며, (주)한미약품이 후원하는 다문화체험 프로그램을 5월 1월부터 8월 25일까지 운영한다.

사단법인 세계시민포럼은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 속에서 문화의 차이로 발생하는 갈등을 해소하고 모두가 평등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만들어진 모임이다. 또 세계시민포럼의 대표 배기동회장은 2016년 8월 국립박물관문화재산 이사장을 역임하고, 2017년 7월부터 2020년 11월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관장을 역임했으며, 2017년 4월부터 현재까지 국제박물관협의회 한국위원회 명예위원장을 맡아 오고 계시는 등 우리나라 안과 밖을 불문하고 문화의 보존과 발전을 위해 진력하고 있다.

이번 다문화체험 프로그램의 목표는 (사)세계시민포럼의 기조 아래 사회 구성원이 다원화 되어가는 현실을 맞아 다문화가정 및 일반가정을 대상으로 예술창작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세계 각 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창작예술 활동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있다.

해금강테마박물관에서 진행하는 ‘세계 각 국 인형문화의 이해와 마트료시카’ 프로그램은 우선 여러 나라의 인형문화에 대해 알아본 뒤, 러시아의 전통인형 마트료시카를 직접 자기만의 스타일로 만들어 보는 순서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강사들이 직접 참여단체 및 기관을 방문하여, 박물관에서 제공하는 교육 자료와 키트를 통해 교육을 진행한다. 참여범위는 다문화가정 및 일반가정의 가족 구성원 모두를 포함한다.

한편 해금강테마박물관은 2014년 교육부지정 교육기부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2019년 12월 교육부지정 교육기부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또 2019년 3월에는 교육부지정 교육기부진로체험기관으로 지정되어 지역사회 청소년교육발전에 일익을 담당해오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