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국민의힘 박종우 거제시장 후보가 측근을 통해 서일준 국회의원의 직원에게 입당원서와 당원명부를 제공받는 대가로 금품을 제공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다.

사실이라면 관계자들은 공직선거법 위반의 책임을 져야함은 물론이고 국민의힘 공천관리 방해와 유권자의 민심을 왜곡한 것으로 공직선거 후보자격이 없다. 민주주의의 근간인 선거제도를 무력화하는 것과 다름없기 때문이다. 즉각 후보직을 사퇴하는 것이 마땅할 것이다.

하지만 언론을 통해 관련자의 음성 녹취록과 영상까지 공개됐는데도 이달곤 경남도당위원장과 서일준 국회의원은 “선관위의 결과를 지켜보겠다”면서 사실상 관망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거제시민들을 더욱 분노하게 만들고 있다.

더 가관인 것은 박종우 후보 선대본이 언론보도와 관련한 유권자의 비판마저도 봉쇄하고 있다는 것이다. 박종우 후보 선대본은 지난 10일, 언론의 관련 보도는 박종우 후보와 관계없는 일이라면서 관련 의혹을 SNS에 공유한 10여 명을 고소했다고 한다. 적반하장이 아닐 수 없다.

후보 선대본은 “입막음용 봉쇄소송”, 국민의힘 중앙당과 경남도당은 ‘모르쇠 전략’으로 버티기에 들어갈 것이 아니라 금품제공 의혹을 받는 후보는 즉각 사퇴하고 검찰은 즉각 수사에 착수해야 할 것이다.

박종우 후보와 서일준 국회의원, 관계자들이 거제시민들께 직접, 공개적으로 해명하는 것이 예의다.

2022년 5월 17일

더불어민주당경상남도당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