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대학교 공학기술교육혁신센터에서는 전기공학과 주관으로 지난 11일 거제대학교 강의동 C310에서 ‘스마트팩토리 주제의 창의작품 만들기’를 주제로 공학계열 재학생 대상 전문가 특강을 개최했다.

본 특강의 강연자는 김현용 낭만사이언스 이사로서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 향상,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를 활용한 스마트팩토리 구축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전달했다. 강연을 마치고나서는 참여 학생들이 디자인 하고 있는 창의작품에 대한 자문도 실시했다.

자문을 받은 학생들은 ‘현직자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 ‘직무능력향상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 ‘스스로 기획한 아이디어가 실물로서 제작될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신기하다’ 등으로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내어놓았다.

전기공학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공급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공학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거제대학교 전기공학과는 거제시와 협력해 지난 4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2 창의융합형 공학인제양성 지원사업(스마트팩토리 분야)’를 유치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향후 6년간 매년 1억 5천만 원의 국고를 지원받아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