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교육지원청이 지난 14일 전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제8회 국민 안전의 날과 4․16 세월호 참사 추모일을 맞아 마련된 거제교육 안전주간행사의 일환이다.

이날 교육에는 거제소방서 예방안전과 김이준 소방교를 초빙해 심폐소생술 교육 및 실습, 위기 발생 시 응급처치 요령,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실습 위주의 교육이 실시됐다

김이준 소방교는“ 심폐소생술은 정확하게 시행했을 경우 그렇지 않았을 경우에 비해 생존율은 2.8배, 뇌기능 회복률은 4.3배 증가한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며, “무엇보다 정확한 심폐소생술의 순서와 지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거제교육지원청 강기룡 교육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대응 능력을 향상시켜 실제 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으로 학교 구성원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며 교육공동체의 안전의식 내면화를 강조했다.

거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거제교육안전주간 기간 동안 세월호 추모 영상 신청 및 거제교육지원청 전광판 안전문구 게시 등 자율적 행사를 운영해 안전과 생명에 대한 중요성을 되새겼으며 이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의식 고취, 안전한 학교 만들기 문화를 확산하는 등 교육공동체의 안전 실천 다짐으로 행복한 거제교육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