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통영해양경찰서(서장 한동수)는 한려수도의 깨끗한 바다를 지키기 위해 해양환경단체 및 해양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명예해양환경감시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가 (수시)모집을 실시한다.

명예해양환경감시원은 ▴불법적인 오염물질 해양배출 등에 대한 감시와 신고 ▴해안가 또는 해역에 방치된 폐기물 수거 ▴해양환경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 및 반영 건의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해양환경보전·관리 및 해양오염 방지를 위한 활동을 하는 민간단체의 회원, 해양환경관련 연구 또는 행정업무에 종사한 경력이 있는 사람, 수산업협동조합법에 따른 조합 또는 중앙회의 임직원이거나 어촌계의 어촌계장 등 해양환경관리를 위한 활동을 성실하게 수행할 수 있는 사람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통영해양경찰서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이메일(jeeel1@korea.kr) 또는 우편(통영시 광도면 죽림2로 45, 통영해양경찰서 해양오염방제과 예방지도계)으로 접수하면 된다.

통영해경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적격여부 확인 후 수시 선발 예정이며, 위촉된 명예해양환경감시원은 기본 임무 및 유의사항에 관한 교육(비대면)을 실시한 후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통영해경 방제과장은 “안전하고 깨끗한 바다를 위한 명예해양환경감시원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며 국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