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옥동 힐링가든, 만다라 정원 '공(空)' 개원
거제 옥동 힐링가든, 만다라 정원 '공(空)' 개원
  • 거제인터넷방송
  • 승인 2022.04.1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인터넷방송】= 거제 옥동 힐링가든(대표 황수원, 김정이)이 지난 5일 만다라 정원 '공(空)'을 개원했다.

옥동 힐링가든은 국가지정 민간정원이다.

이날 개원한 만다라 정원 '공'은 새로운 테마정원으로 한국 전통 정원 중 사찰정원을 표현하기 위해 3층 석탑을 기준으로 동서축을 정한 다음 여러 개의 동심원 화단, 중앙의 석조문 수반(水盤)과 구체(球體)를 배치해 통상 그림으로 만나는 만다라를 정원의 형식으로 표현했다.

특히 이 정원은 황수원 대표와 뜻을 함께하는 66명의 지인과 6개의 지역 내 단체들이 참여해 민간정원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공동체 정원의 가능성을 확인한 계기가 됐다.
    

이날 행사는 각계의 축사와 궁중음악을 배경으로 한 고천(告天)행사(땅을 헐어 정원을 만들게 해 준 신들께 드리는 예)와 만다라 정원 기념비등의 제막, 만다라 기념식화 등으로 구성돼 참여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물했다.

황 대표는 기념사에서 '뜻을 함께한 벗들이 만들고 이곳을 찾는 많은 사람들이 즐긴다’는 ‘여우동조 여민동락(與友同造 與民同樂)’의 정신을 강조하고 이제부터는 ‘우리정원’이라고 부르자고 말했다.

황 대표는 "특히 이 행사와 같은 시간에 거제시에서는 화답이라도 하듯이 의회상임위에서 정원지원조례를 제정해 민간정원을 포함한 정원의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