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기룡)은 장기화되는 코로나로 인한 학교현장에서 원격, 혼합, 대면 수업 등 다양해지는 교육방안의 원활한 지원을 위해 학부모와 신규교사를 대상으로 아이톡톡-스마트단말기 활용 미래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아이톡톡 교사 현장지원단의 강의로 진행했다고 전했다.

올해부터 각 학교에 스마트단말기가 보급됨에 따라 지난 2월 15일과 16일 양일 간에 걸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반 미래교육지원 플랫폼인 아이톡톡 이해, 스마트단말기 실습, 체험 등 관련 연수를 진행했다. 이 연수는 단말기로 실제 아이들이 수업하는 장면을 그대로 체험하도록 디지털 교과서, 학급방, 톡톡폴리오 등의 아이톡톡의 다양한 기능과 시스템의 우수한 면에 대해 직접 접속해 체험해보며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4일과 6일에는 경력교사 보다는 아이톡톡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는 신규교사나 저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해 아이톡톡의 현장 활용성을 높였다. 교사 연수에서는 1차 보급된 스마트단말기를 활용해 이를 실제로 써보고 활용, 관리하는 것에 촛점을 맞췄다. 이 연수에서 교사들은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같이 토의하면서 아이톡톡 현장지원단을 통해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도 제시했다.

거제교육지원청 강기룡 교육장은 “다가오는 미래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가 주도하는 사회일 것이며 교육계도 이런 변화를 학교교육 전반에 상시 활용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런 의미에서 이번 연수는 미래교육을 위한 작은 발걸음으로 학교교육과정 편성 및 수업혁신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거제교육지원청은 이러한 미래교육 환경 및 인프라 지원을 위해 계속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