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일 다목적실에서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17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식은 담당 청소년지도사의 사전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청소년 사회자의 진행에 따라 제17기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된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청소년문화팀장 인사, 옥포문화의집 운영대표자 소개, 활동 선서문 낭독, 단체사진 촬영, 폐회 순으로 코로나 19 확산예방을 위한 예방수칙을 준수하면서 최대한 간소한 절차로 진행됐다.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1년간 시설의 운영 활성화를 위한 모니터링 활동, 시설운영 정책제안 및 의견 제시, 청소년 교류활동, 지역사회 참여 및 봉사활동 등 다양한 대내외적 활동을 하게 된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 황유성 위원장은 “올해로 청운위 활동이 3년째인 제가 위원장이라는 직책을 맡아 다소 부담도 되지만, 위원들과 힘을 합쳐 책임감을 가지고 시설 및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옥광훈 청소년문화팀은 “청소년을 대표하는 청소년참여기구로서 시설의 변화 및 발전을 위해 다양한 목소리를 내주길 바라며, 위원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의 참여를 이끌어 내어 청소년의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함으로써 청소년 시설의 주인이 청소년이 될 수 있게 하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청소년운영위원회)에 법적 근거를 두고 있는 청소년참여기구다. 문의(639-8232)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