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수련관, 동네방네 가족체험 '행복충전'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동네방네 가족체험 '행복충전'
  • 거제인터넷방송
  • 승인 2022.04.04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인터넷방송】= 거제해양관광공사(사장 권순옥)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2일 거제면 외간마을 파인애플 농장에서 청소년과 가족 15팀 36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제1차 동네방네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외간마을에서 파인애플 농장을 운영하는 파파농장 권용 대표께서 직접 진행했다.

파인애플이 왜 파인애플이라 불리게 되었는지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파인애플 모종에서 꽃을 피우고 열매가 열리고 수확하는 전 성장과정을 직접 보면서 설명 듣고, 궁금한 점을 바로 물어보고 답변을 듣는 유익한 과정과 함께 온 가족이 정성을 담아 파인애플 나무를 화분에 직접 심어서 우리 가족만의 파인애플 이름까지 지어주는 과정으로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김재언(양정초 3) 가족은 “아이들에게 거제지역 특산물인 파인애플을 소개하고 직접 농장을 방문하여 눈으로 생생하게 볼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다. 우리가 사는 곳과 가까운 곳에서 로컬식물을 만나 키워가며 관찰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또한 가족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유익한 하루였다. 아이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손수 심어온 파인애플 화분이 잘 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지산(상동초 1) 가족은 “코로나로 답답한 생활의 연속이었는데, 따뜻하고 좋은 봄날 이렇게 재밌는 체험을 기획해주어서 감사하다. 아이가 평소에 맛있게 먹고 있지만 직접 보기 힘든 파인애플 나무에 대해 배우고 흙을 만지며 심어 볼 수 있어서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2년 동안 사랑으로 잘 키워서 집에서 맛있는 파인애플을 직접 따 먹는 행복을 누리고 싶다”고 했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2022년도 신규사업으로 동네방네(*동네방네: 가족과 동행하여 가네, 거제 방방곡곡을 찾아가네)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청소년들이 내가 사는 거제의 방방곡곡을 찾아다니며 체험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족애와 애향심을 고취시키고자 마련했다.

동네방네 가족체험 프로그램은 월 1회 이상 진행 예정이며, 참가자 모집 등 자세한 내용은 수련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문의처: 거제시청소년수련관 ☎055-639-8165~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