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황연화)는 지난 31일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 내 회의실에서 삼성중공업 주관 DT제조혁신 양성과정 직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온・오프라인으로 50여 명의 구직자가 참가해 삼성중공업 주관 DT제조혁신 양성과정 관련 지원대상, 접수방법, 교육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이 제공됐다. 특히 적극적인 질의응답이 진행되면서, 여성 구직자의 뜨거운 취업 욕구와 관심을 확인됐다.

한 참가자는 "나이 장벽으로 인한 절망감을 많이 느꼈는데 새로운 기회가 찾아온 것 같아 기쁘다"는 참여 소감을 전했다.

황연화 센터장은 “지역기업체 발전과 전문 인력 양성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며,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여 여성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사회진출을 독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또한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원스톱 취업 지원은 물론 여성친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 ▲ 기업체 환경개선사업 ▲ 기업체 협력망 구축 ▲ 집단상담프로그램 ▲ 새일여성 인턴제 등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조체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및 여성친화기업 확대, 여성의 능력개발 기회를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문의 055-634-2064~2066)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