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는 '세계로 가는 평화의 도시 거제' 슬로건을 걸고 이를 기념코자 오는 3월 24일 부터 29일 까지 6일동안 '위더스제약 2022 평화의도시거제 민속장사씨름대회'를 개최한다.

거제시체육관(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사)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거제시체육회와 거제시씨름협회가 주관며 남자부4체급경기와 여자부3체급경기에 이어 단체전경기로 진행된다.

대회일정은 24일 태백장사예선, 25일 태백장사결정전 및 개막식(오후5시), 26일 금강장사결정전, 27일 한라장사결정전, 28일 백두장사결정전, 29일 여자부 매화·국화·무궁화급 장사결정전 및 단체전으로 치러진다.

경기는 모두 무료입장이고 유튜브체널 샅바TV를 통해 실시간 시청 가능하며, MBC스포츠플러스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특히, 기념품증정과 경품추첨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해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가족단위관람객들이 많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거제시가 남북교류물꼬를 트고 경제, 복지 등 모든 분야에서 시민 삶까지 편안한 총체적인 평화를 이루는 '평화의도시거제' 슬로건을 새 비전으로 내건 기념으로 뜻 깊은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거제를 찾는 관람객들과 시민들 모두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대회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민속스포츠인 씨름은 전국적인 인기를 끌었던 예전과 달리 투자축소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격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거제시씨름협회 문지훈회장과 임원들이 의기투합해 민속씨름대회유치를 이끌었다.

일자 : 2022.3.24.(목)~3.29.(화)

장소 : 거제시체육관(실내체육관)

입장표 : 무료 (경기장 입장 가능)

주최/주관/후원 : 대한씨름협회 / 거제시체육회 / 거제시

중계방송 : MBC스포츠플러스, 유튜브 샅바TV채널을 통해 실시간 시청가능

대회문의 : 거제시 생활체육과(055-639-3783)

https://geojessireum.modoo.at/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