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이 '거제크레이티브 ON AIR'미디어 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은 영상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플랫폼 개발 환경 및 지식을 제공하기 위한 콘텐츠 미디어 특성화 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 11일과 12일 1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해에도 청소년들의 관심이 많은 유튜브 방송 등 미디어 환경을 구축해 시범사업을 시행했다.

이번 거제크리에이티브 ON AIR 1기 1차 교육은 청소년들이 갖춰진 하드웨어를 이용해 직접 영상을 촬영하고 방송할 수 있도록 하는 1단계 교육이다.

청소년들은 이 교육을 통해 방송국에서는 어떤 사람들이 일을 하며 어떤 역할들을 맡고 있는지를 통해 방송에 필요한 인력을 파악하고, 방송을 하기 위한 과정에 대해 배웠다.

첫 날에는 시나리오 단계에 대한 경험으로 인터뷰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카메라의 작동법과 롱샷, 바스트 샷 등 카메라 앵글에 대한 기본 교육을 받은 후 실제 촬영에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에서는 전날 촬영한 영상을 핸드폰을 이용해 편집하는 방법과 특수효과, 자막, 영상에 배치 및 합성 등으로 영상의 완성도 높이는 방법에 대해 배우고 완성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수업은 기초 과정인 만큼 전체적인 흐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는 평이다.

수업을 받은 이지원(거제여상 3)양은 "방송국 PD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 오늘 많은 궁금증이 풀렸다"며 "개인적으로 영상을 찍고 편집해본 경험이 있었는데 오늘 배워보니 부족한 면이 많았고 그런 부분을 채워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거제크레이티브 1기들은 이후 심화 과정을 통해 조별로 영상의 구상과 촬영, 편집을 통해 1개의 작품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하게 되며, 이후는 유투버들과의 만남을 통해 실제 유투브 방송을 하게 된다.

 2기는 9월 지역 중학생들을 모집해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문의는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전화 639-8181~2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