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 지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 상상로켓(센터장 박주언)은 오는 3월 무료 ▲메이커 교육 ▲체험 프로그램 ▲온라인 메이커 포럼 등으로 거제시민을 찾아간다.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3월은 드론, UV프린터, 3D펜 사용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드론 교육 프로그램은 일반인반과 학생반으로 각각 8일, 24일 진행된다. 15일은 거제메이커센터가 처음 선보이는 UV프린터를 활용한 교육이다. 16일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D펜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장비 이론과 이용 방법을 배우는 시간과 작품을 구상하고 만드는 활동을 포함하고 있어, 참여자들이 배운 것을 그날 활용해 볼 수 있다.

3월 체험 프로그램은 12일 토요일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나만의 다이어리 꾸미기 스티커 만들기’, 19일 토요일에 가족과 함께 만드는 UV프린팅 라탄 공예가 있다.

한편, 메타버스의 뜻과 적용 사례를 배울 수 있는 온라인 메이커 포럼 ‘메타버스의 이해와 적용’이 12일 진행된다. 이날 포럼은 많은 거제 시민들이 쉽게 최신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줌을 통해 진행된다.

장비를 개인적으로 사용해 보거나 관련된 기술 지원을 원한다면 교육 프로그램 이수자에 한해 거제메이커센터 홈페이지(https://geojemakercenter.kr)에서 3월 매주 목요일에 장비이용신청 후 방문 시 메이커센터 연구원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박주언 센터장은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안전한 메이커 체험 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3월 UV프린터 교육을 첫 개시하였으니 봄기운 가득 담은 근사한 작품을 만들어 가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거제메이커센터 상상로켓의 3월 프로그램은 오는 2월 24일 오전 9시부터 거제메이커센터 홈페이지(https://geojemakercenter.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터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처: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메이커센터 ☎055-634-5009, https://geojemakercenter.kr/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