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박수진)위탁기관,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는 지난 8일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전했다.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 심폐소생술 익히기’ 라는 주제로 한은진 강사,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 탄소중립 실천 계획 세우기’ 는 김해정 강사가 강의했다.

이날 강의에서는 머리로만 알면 안되는 생명을 지키는 방법과 심폐소생술, 분리배출에 대한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거제시자원봉사센터 소개와 역할과 1365자원봉사 포털사이트를 활용한 자원봉사 실적관리방법, 자원봉사자의 기본자세, 인증보상에 대해서도 소개됐다.

교육을 들은 자원봉사자들은 “코로나19 때문에 자원봉사자 인원이 적어서 아쉽지만 강사님의 열강으로 자원봉사 이론 지식을 공감하게 됐다”며, “자원봉사에 대해 동기부여가 된 것 같다”고 전했다.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은 매월 둘째 주 화요일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만약 센터로 방문해 교육받기 어려운 단체나 기관의 경우, 언제든지 그 기관이나 단체로 방문 교육을 요청할 수도 있다. 교육 신청은 개인 및 단체 누구나 가능하며, 전화 및 방문 접수를 하거나 1365자원봉사 포털사이트(www.1365.go.kr)를 통해서도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문의 : 632-0401)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