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박환기 거제부시장이 설연휴 마지막날인 지난 2일 신속항원검사가 진행되고 있는 거제시보건소를 찾았다.

3일부터 '선 신속항원 검사 후 PCR검사'로 개편된 진단검사체계를 점검하기 위해서다.

보건소를 찾은 박환기 부시장은 명절 연휴에도 쉬지 못하고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하고 시행 시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현장대응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범운영기간 중 신속항원검사수(2월 1일 기준)는 1,143건으로 양성 13건 확인 후 PCR검사로 연계해 최종 13건 모두 양성으로 확인됐다.

3일부터는 기존에 누구나 받을 수 있었던 PCR검사는 60세 이상, 밀접접촉자 등 고위험군 대상자만 받을 수 있고 나머지는 신속항원검사를 먼저 실시한다. 신속항원검사를 받고 양성이 나온 경우에만 PCR검사를 받을 수 있다.

보건소 신속항원검사소에서는 관리자 감독 하에 개인용 자가검사키트를 이용해 신속항원검사를 받게 되며 검사비는 무료다.

한편, 거제시는 설명절 전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대시민 온라인 홍보를 전개하고 위생업소, 체육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점검을 강화했다.

또한 설명절 선별진료소 운영, 충해공원묘지 및 추모의집 방역강화 조치 등으로 연휴기간 방역대응했다.

박환기 부시장은 “전국 확진자 수가 연일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고 우리시 확진자 수도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어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며 “행정에서도 코로나19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이 고비를 넘기려면 시민들의 협조가 필요하다. 일상회복을 위해 코로나확산 위험이 있는 모임 등은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