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가 농·산촌 주민 난방비 절감과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효과가 있는 친환경 목재펠릿보일러를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목재펠릿보일러 지원사업은 주민들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탄소배출의 감소를 위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거제시는 올해 목재펠릿보일러 2대를 보급할 계획이다.

목재펠릿보일러는 신재생에너지인 목재펠릿이 연료이기 때문에 화석연료 보일러에 비해 이산화탄소(CO2)와 대기오염물질을 적게 배출하는 친환경 난방기다.

지원자격 조건에 해당될 경우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의무사용기간은 5년으로 기준단가는 대당 400만, 보조금 지원규모는 280만원으로 70%를 정부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1월 10일부터 2월 4일까지이며, 시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과 건축물대장 등의 구비서류를 갖춰 시청 산림녹지과(☎639-4323)에 신청할 수 있으며 대상자 적정 여부에 대한 심의를 거쳐 지원할 계획이다.

김형호 산림녹지과장은 “목재펠릿보일러는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친환경에너지로 고유가시대에 연료비 절감과 미세먼지 저감 등의 효과가 크다”며 “보일러 교체 및 보일러 신규 설치가 필요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