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만화같이 귀엽고 독특한 팝아트 캐릭터 속에서 현대인의 초상을 발견!! 2022년 신년전시로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팝아트 캐릭터 속에서 당신의 내면을 찾아보세요!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이 오는 2022년 1월 5일(수)부터 27일(목)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신년을 맞아 캐릭터 팝아트 작가 김광현 초대전 ‘GATAK’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전시 제목이기도 한 캐릭터 ‘GATAK’을 비롯하여 김광현 작가가 창작한 다양한 팝아트 캐릭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사랑스럽고 귀여운 아이의 모습이면서도 한편으로는 부루퉁하고 공허해 보이는 작가의 캐릭터들은 작가가 바라본 세계와 작가의 내면을 반영하고 있다. 관람객들은 작품을 감상하면서 귀여운 팝아트 캐릭터 속에 내재된 현대인의 불안, 공허, 외로움을 발견할 수 있다.

마리 킴, 나라 요시토모 등으로 대표되는 네오 팝 스타일의 작품을 주로 창작해온 김광현 작가는 인중이 긴 독특한 표정의 인물 캐릭터를 통해 인간의 내면과 인간을 둘러싼 세상을 묘사하고 있다.

이번 전시의 제목인 ‘GATAK’은 작가의 분신과도 같은 캐릭터이면서 작가의 작품 세계를 관통하는 주제이기도 하다. 가탁(假託)은 거짓 핑계를 대거나 어떤 사물을 빌려 감정이나 사상을 보여준다는 뜻으로, 의미를 읽기 힘든 캐릭터의 표정을 상징하는 한편 팝아트 캐릭터를 빌려서 작가의 철학을 표현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2022 신년초대전으로 진행되는 김광현 초대전 ‘GATAK’은 2022년 1월 5일(수)부터 1월 27일(목)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기획 전시로 전시실에서 개최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온라인 전시 영상과 온라인 전시 연계활동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거제문화예술맛집'에서 공개된다.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는 정부의 ‘코로나19 특별 방역 대책 추가 후속 조치’에 따른 접종증명·음성확인제(방역패스) 의무적용 시설로,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자, PCR 검사 음성 확인자, 백신접종 예외자에 한해서만 이용이 가능하다. 모든 관람객은 입구에서 방역패스 확인 후 마스크를 착용해야 입장할 수 있다.

전시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eojeart.or.kr) 또는 전화 (055-680-1014)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