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기룡)이 16일 경남산업고등학교에서 대우조선해양 협력업체 대표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거제지역의 특성화고 학생들의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안정적인 취업지원을 위함이다.

이 자리에는 거제교육지원청 강기룡 교육장, 경남산업고 홍세철 교장, 관련 부서 교사, 대우조선해양 협력사협의회 대표 김돌평 회장과 임원진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지역의 대우조선해양 협의체 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한 인재를 적극 채용하기 위해 같이 노력하기로 하고, 학교는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적극 운영하자는데 뜻을 같이했다.

또 지역 인재를 타 지역에 뺏기지 않도록 미리 학생 진로와 관련되는 준비를 미리 시키는 등 선제 조치하고, 동시에 청년들의 취업 고민을 덜어주자는 뜻에서 교육청과 업체, 학교 모두는 협력업체에서 근무할 경우 병역특례 조치가 가능하도록 최대한 한 목소리를 내자는 여러 의견도 나왔다.

거제교육지원청 강기룡 교육장은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은 지역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협약이며 이를 통해 청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추후 서로 상생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청년 취업지원을 위해 지역차원에서 더욱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