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 사회복지과 사회복지장학회(회장 김하섭)는 지난 15일 성적우수자 6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회복지장학회는 거제대학교 사회복지과 1기 졸업생(2004학년도)부터 현재 재학생으로 구성, 2009년부터 장학사업을 시작해 재학생들의 학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매년 회원들이 자발적인 기부금으로 사회복지과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올해는 2021학년 신입생 중 성적이 우수한 학생 6명(정규과정 5명, 심화과정 1명)을 선정해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 420만원(1인 70만원)을 전달했다.

김하섭 회장은 “사회복지를 전공하는 학생들이 큰 꿈을 가지고, 자신의 꿈을 이루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사회복지장학회는 매년 장학생을 선발하여 거제시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장학사업을 꾸준히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거제대학교 사회복지과는 2020학년도부터 3년제로 개편돼 사회복지사·보육교사·청소년지도사 등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재학생의 100% 취업보장 및 진학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만 26세 이상 성인학습자의 경우에는 매 학기 50% 열정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학비에 대한 부담도 경감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