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24일 고현청소년문화의집 2층 꿈드림교육실에서 학교 밖 청소년 6명이 참여한 가운데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한 집단 심리검사 ‘드림캐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타인에 대한 이해, 나아가 사회성 향상, 진로 탐색 및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MBTI 성격유형검사, STRONG 진로탐색검사, U&I 학습유형검사를 2018년부터 연중 번갈아 실시하고 있다.

이번 MBTI 성격유형검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나에 대해 알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나와 반대의 성향을 가진 사람의 관점을 이해할 수 있었다. 이전에는 나를 대하는 다른 사람들의 태도에 기분이 크게 좌우되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그간 내가 받아들이지 못했던 행동과 마음을 헤아려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한 청소년은 “ MBTI를 간단한 인터넷 검사로만 접해서 ‘내가 이 유형이 맞을까?’ 하고 의심이 많았는데, 이번 시간을 통해 나의 유형을 알게 되어 흥미롭고 즐거웠다. 가장 기억에 남은 건 반대인 성향이 나를 어떻게 보는가, 나는 반대 성향을 어떻게 보는가를 배우며 서로 서로는 틀린 게 아니라 그저 다른 것일 뿐이라는 것을 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꿈드림은 지난 4년간 총 227명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심리검사를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해서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639-4980, 4989) 신청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