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이성근)의 선박이 대한민국 우수 기술로 선정돼, 기술경쟁력을 입증했다.

대우조선해양은 회사가 개발한‘24,000TEU급 스마트 컨테이너선’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등이 주관하는‘2021 대한민국기술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대한민국기술대상 시상식에서 대우조선해양 최동규 전무 (가운데)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대한민국기술대상 시상식에서 대우조선해양 최동규 전무 (가운데)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기술대상은 국내에서 개발돼 상용화에 성공한 개발품 가운데 기술적 성과가 뛰어나고, 국내산업에 미치는 영향력이 큰 기술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대우조선해양이 개발한 24,000TEU급 스마트 컨테이너선은 스마트기술과 친환경 기술이 적용된 세계 최대 규모의 컨테이너선이다. 특히 선박 전용 국산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이 적용되어 보다 효율적인 선박 운용이 가능하며, 선박 사이버 보안 인증 상위등급(Digital AL3 Safe Security)을 획득한 세계 최초의 초대형 컨테이너선이다. 이와 함께 국제해사기구 IMO의 온실가스 배출 규제인 에너지효율지수 3단계(EEDI Phase 3 : Energy Efficiency Design Index)도 만족하는 친환경 선박이다.

대한민국기술대상에 선정된 24,000TEU급 스마트 컨테이너선
대한민국기술대상에 선정된 24,000TEU급 스마트 컨테이너선

대한민국기술대상에 선정된 이번 선박은 대한민국 해운재건의 상징인 HMM社의 24,0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들에 적용돼, 성공적으로 운항을 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중앙연구원장 최동규 전무는 “이번 수상은 국내 전 산업분야 굴지의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국내 조선소 중 유일하게 수상하게 돼 더욱 의미가 있다.”며 “탄소 중립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발맞춰 각종 스마트, 친환경 선박 기술 개발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상식에서는 대우조선해양 선박구조설계부 이동권 수석부장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인 산업기술진흥유공 포상을 수상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