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는 지역 출신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2021년 거제시 겨울방학 재능봉사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재능봉사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은 관내 면․동장이 추천한 저소득층 또는 다자녀가정 중학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멘토링 수업(영어 또는 수학)을 진행하게 되는데 중학교 겨울방학 기간 동안 하루 2시간씩 주 3회, 총 4주간 재능 봉사활동을 실시한 후 1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받게 된다.

지난해부터 시행한 본 장학제도는 우리시 출신 우수 대학생(멘토)이 관내 저소득층 또는 다자녀가정 중학생(멘티)의 학습을 도와주는 재능기부 제도로 등록금 및 사교육비 부담 경감, 봉사정신과 리더십 증진, 지역 선․후배 간 관계 맺기를 통한 애향심 고취 등으로 멘토와 멘티 모두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 재능봉사 장학생은 모두 2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거제시 관내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를 졸업하였거나 이와 동등한 자격을 가지고, 매년 세계 3대 대학평가기관(QS, ARWU, THE)에서 발표한 세계대학 평가 순위 20위권의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직전 학년 평균 성적이 4.5점 만점에 3점 이상인 학생이다.

접수기간은 11월 22일(월)부터 12월 3일(금)까지이며, 신청서류를 준비하여 시청 평생교육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홈페이지 공고문(소통참여 > 시정뉴스 > 고시/공고 >‘2021년 거제시 겨울방학 재능봉사 장학생 선발 계획’)을 참고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