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예산편성 과정에서의 주민참여와 관련되는 사항을 심의하기 위한 제2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제2기 거제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총 30명으로 구성된다. 이 중 위촉직 위원은 공개모집 18명, 시의회 및 사회단체 추천 9명이며, 당연직 위원은 3명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특히, 성별·지역별 안배와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도 반영하게 된다.

위촉직 위원의 공개모집 기간은 2021년 11월 18일부터 12월 3일까지이며, 거제시에 주소를 둔 사람이나 시에 영업소를 둔 사업체의 대표(임·직원)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3년이며,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시 제안사업의 실효성 검토와 시 관련사업의 우선순위 심의·조정을 하게 되며, 주민참여예산 최종 확정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거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또는 주민참예예산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우편,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거제시청 시정혁신담당관에 방문하여 제출할 수 있다.

한편, 변광용 거제시장은 “거제시의 주민참여예산의 규모는 2019년 19억 원 규모였으나, 2022년도 당초예산에 반영한 예산은 54억 원으로 증가추세에 있으며, 거제시 재정의 민주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운영하는 제2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공개모집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