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2022년 정부 예산안 분석을 통해 정부 정책동향을 파악하고 내년도 공모사업에 대비하여 선제적 대응 능력 마련을 위해 ‘2022년 공모사업 대응 정부 정책분석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정부 각 부처별 2022년도 예산안 분석과 우수 지자체 공모사업 사례 학습을 통해 정부 정책동향에 대한 사전적 정보를 습득하고, 거제시의 지역 현안과 각 분야별 실현 가능성 높은 시책 및 개선과제를 발굴하고 향후 공모사업에 적용하고자 기획됐다.

워크숍 참석 인원은 6급 이하 거제시 공무원 총 40명으로 현재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거나, 향후 공모를 위해 사업을 구상하고 있는 각 실과별 팀장 및 주무관이 참석했으며 다가올 위드코로나 및 차세대 산업에 대한 정부 동향 분석과 정보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을 주최한 거제시 관계자는 “다가올 위드코로나 시대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형태의 산업들이 대두하게 될 것이고, 미래를 보는 시야를 갖춘 준비된 사람이 새 시대를 선도할 것이다”며 “이번 워크숍은 앞을 내다보는 시야를 가지고 지역 발전을 위한 직원 여러분들의 역량과 잠재력을 키워 적극적인 공모사업 유치를 통해 더 나은 거제를 만드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시는 2020년부터 매년 2회 공모사업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 결과 2021년 10월 기준으로 지난해 대비 12% 증가한 688여억 원의 국·도비를 유치하는 성과를 내는 등 시정 발전을 위한 재정적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