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1일부터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한다
12월 21일부터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한다
  • 이상두 기자
  • 승인 2021.11.1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인터넷방송】= 현재 관용여권과 외교관 여권에만 시범 적용되는 차세대 전자여권이 오는 12월 21일부터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전면 발급된다.

이같은 결정은 '위드코로나'로의 정책 전환, 국내외 백신 접종률 상승에 따른 해외여행 및 여권 수요증가에 선제 대응하고 고도화된 위변조 기술로부터 우리 국민의 신분을 보호하기 위해서다.

차세대 전자여권의 도입으로 여권 표지가 기존 녹색에서 남색으로 바뀌고, 사증 면수는 48면에서 58면으로 확대됐다. 내구성, 내충격성 및 내열성 등을 갖춘 폴리카보네이트(플라스틱) 재질의 개인정보면을 사용해 여권의 보안도 더욱 강화됐다.

이 밖에도 ▲사증 디자인에 한국 문화유산 활용 ▲주민등록번호 제외 ▲여권번호 체계 변경 등 여권 디자인과 기능 면에서 여러 변화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로써 우리 국민의 출입국시 편의도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차세대 전자여권의 발급 신청은 거제시청 민원과 여권 창구에서 가능하며 관련 사항은 전화(055-639-3565(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미 소진된 현행 여권(녹색)의 재고분은 내년 상반기 중 발급 수수료(15,000원)가 저렴한 유효기간 5년 미만 여권으로 선택해 발급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