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지난 20일 ㈜아라해양(대표이사 박진수)으로부터 대학발전기금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박진수 대표가 학교를 방문하였으며, 조욱성 총장과 교무위원 등이 참석해 감사를 표했다.

㈜아라해양은 2019년에는 약3000만원의 기술개발 과제를 위탁하는 등, 향토 대학인 거제대학과 깊은 협력 관계를 지속하고 있다.

박진수 대표는 “거제대학교는 우리 지역 발전을 위한 미래 핵심인력 양성이 중요하다”며 “기탁한 기금이 대학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조욱성 총장은 “발전기금 기탁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발전기금은 거제대학교와 사랑스런 거제인을 양성하는데 귀하게 쓰여 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감사를 전했다.

한편 거제대학교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사업비 47억5천만원 규모의 「AI융합 조선산업 기술인력 양성 사업」에도 선정되었다. 이에 2022년 신입생 모집을 위해 기계공학과와 조선해양공학과를 AI융합기계조선공학부로 통합하고, 전기공학과 등 전통적 실무형 공학계열을 미래산업기술학부로 통합 재구조화하여 운영한다. 또한 외국인 유학생 모집을 위해 국제교류원에서는 적극적이고 과감한 정책과 제도를 만들어 추진하고, 지역 만학도와 경영대학원과정을 이수한 동문대상으로 부동산재테크정보전공과 글로벌융합전공을 야간과정으로 신설하는 등 지역사회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새로운 학과를 신설하여 모집하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