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경남경찰청(이문수)이 전국에서 치안성이 가장 우수한 경찰관서로 선정됐다.

경남경찰청은, 경찰청이 제76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실시한, ‘치안성과 우수관서 선발 평가’에서 전국 18개 시·도청 중 경남경찰청이 전국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경남경찰청은 21일 열리는 제76주년 경찰의 날 기념행사에서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이번 평가에서 경남경찰청이 우수경찰관서로 선정된 배경은 ▴코로나 언택트 시대에 급증하고 있는 사이버사기·도박·성폭력 등 집중단속 ▴안전속도 5030 홍보 및 맞춤형 교통안전 대책 전개 등 예방적 경찰활동을 능동적으로 수행했다.

특히, ▴QR코드 활용을 통한 여성 안심 귀갓길 등 범죄환경 개선 ▴불법촬영·성폭력 안심지도를 활용한 탄력순찰 ▴인권침해요소 사전 예방을 위한 인권행동강령 해설집 영상제작 등 사회적 약자보호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문수 경남경찰청장은, “이번 대통령 기관표창 수상의 영예는 도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치안성과 향상에 매진해 준 직원들의 노고와 무엇보다 평소 경남경찰에 대한 도민들의 이해와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고 생각한다. 도민과 직원 모두에게 감사하다” 는 소감을 남겼다.

아울러 “앞으로도 경남경찰은 가장 안전한 나라, 존경과 사랑받는 경남경찰이라는 경남경찰의 비전에 맞추어 도민들에게 신뢰받는 경남경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