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는 지난 14일 거제시 후원과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청소년들에게 거제정신(포용, 창의, 평화)이 깃든 역사의 현장 문화체험을 통해 거제의 얼을 계승하고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거제역사 속에서 리더십을 찾다'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거제역사 속에서 리더십을 찾다'는 거제시 청소년희망캠프 공모사업으로 ‘거제사람, 『거제얼』교육을 추진해 거제의 아이들이 우리지역 학교에서 잘 성장 할 수 있도록 거제의 정체성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창업진로캠프 진행 ▶거제 기업가의 톳김밥, 몽돌파이 체험 ▶평화를 염원하는 역사의 교육현장 포로수용소유적공원 탐방, VR체험, 거제랜드 견학 ▶역사문화해설사와 동행하는 장승포기적의 길 탐방등의 활동으로 지난 10월 6일 지세포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1회차, 14일 연초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2회차를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가은 학생(연초중 2)은 “거제 역사를 알아가는 다양한 활동들을 친구들과 함께하면서 더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고, 이 기회로 더욱 친해진 것 같아 좋았다”고 말했다.

임춘화 교장(지세포중)은 “전쟁의 역사를 모르는 우리 학생들이 장승포 기적의 길에서 포로수용소에 이르는 길을 직접 탐방하고 해설을 들음으로써, 거제만의 아픈 역사를 체득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기획한 김해정 청소년지도사는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이 제한될 수밖에 없는 여건을 고려해 방역 수칙과 안전을 우선으로 하며, 4인 1조로 참여할 수 있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총 3회차로 구성된 '거제역사속에서 리더십을 찾다'행사는 11월 성포중학교 3학년 청소년들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처: 거제시청소년수련관(☎639-8164)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