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코로나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는 등 코로나 우울증, 생활 스트레스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양한 가족들을 위해 건강가정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집으로 떠나는 감성캠핑-가족힐링캠프’ 사업을 추진한다.

가족캠프는 가족의 친밀감 향상을 통한 가족 건강성 도모를 위해 2019년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전년도에는 코로나 감염 예방 및 안전을 위해 가족별로 집에서 진행하는 비대면 캠프를 진행해 거제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성미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지역경제 불황과 코로나 상황이 장기화되고 있어 다양한 사회적 문제가 가족 위기로 이어질 수 있다”면서 “심리적·정서적으로 지친 가족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가정에서 즐기는 홈캉스(비대면)로 진행될 이번 가족 캠프는 거제시 내 거주하는 7세 이상의 자녀가 있는 가족 중 캠프 참여 경험이 없는 가정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10월 1일(금)부터 14일(목)까지 총 30세대를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및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양한 가족들을 위한 비대면 교육, 문화, 상담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는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geoje.familynet.or.kr) 또는 전화(☎ 055-682-4958, 4956)를 통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