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거제관광모노레일이 지난 2월부터 고용노동부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이하 안전정비단)이 모노레일 정비 분야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은 신중년 퇴직 전문 인력의 일자리를 지원을 통해 고용․산업 위기지역으로 지정된 거제지역에 공공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의 고령 실직자에게 생계 안정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거제관광모노레일 안전정비단 참여자들은 모노레일 차량 점검, 부품 교체 작업 등 전반적인 기계 및 전기 작업에 임하고 있다. 참여자들은 레일 보수 등 기타 시설물 유지보수 업무에도 투입되어 모노레일의 유지 보수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이들은 차량 정비 과정에서 안전정비단 참여자가 업무현장에서 축적한 경험을 직원들과 공유하여 정비시간 단축, 효율적인 차량 정비 등 시너지 효과가 발휘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참여자들도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에 참여하여 현장 노하우(know-how)를 후배들에게 전수할 수 있어 보람차고 경제 활동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모노레일 담당자는“세계 최고의 조선업에 종사한 퇴직인력을 적극 활용하여 거제를 대표하는 관광시설인 거제관광모노레일을 더욱 안전하게 제공하고 더 나아가 신중년의 사회 참여를 지원하여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