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가 29일 9월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기본교육은 2시간씩 2회에 걸쳐 진행됐다.

1회는 박소현 강사가 '작은힘도 모이면 큰힘!'이라는 주제로 탄소중립 캠페인을 진행했고, 2회는 고정순 강사가 ‘당신의 첫걸음, 세상을 바꾸는 첫걸음’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또, 자원봉사를 처음 접하는 봉사자에게 기본적인 마음가짐과 자세에 대한 안내와 자신의 꿈과 연결해 내가 할 수 있는 봉사활동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자원봉사는 나를 변화시키고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며, 타인에 의한 것이 아니라 스스로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거제시자원봉사센터의 역할과 1365자원봉사 포털사이트를 활용한 자원봉사 실적관리방법, 인증보상에 관한 설명으로 자원봉사를 처음 시작하는 봉사자들의 궁금증에 도움을 주었다.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은 매월 둘째 주 화요일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만약 센터로 방문하여 교육받기 어려운 단체나 기관의 경우, 언제든지 그 기관이나 단체로 방문 교육을 요청할 수도 있다. 교육 신청은 개인 및 단체 누구나 가능하며, 전화 및 방문 접수를 하거나 1365자원봉사포털 사이트(www.1365.go.kr)를 통해서도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문의 632-0401

 

SNS 기사보내기
이상두 기자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