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지난 14일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단 경남협의회(회장 옥운이)와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거제대학교 듀얼공동훈련센터 조준환 센터장,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단 경남협의회 옥운이 회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거제 유일의 고등교육기관인 거제대학교와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단 경남협의회의 간 산학협력 체제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체결된 이번 협약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일학습병행 성과평가에서 2년 연속 “S등급”으로 최우수 대학에 선정된 거제대학교의 일학습병행 훈련품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협약에서는 일학습병행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 학습기업 훈련과정 및 학습도구 개발 지원 △ 신규 학습기업 발굴 및 학습근로자의 모집 지원 △ 학습기업의 훈련품질 제고를 위한 컨설팅 지원 △ 일학습훈련에 관한 정보 및 자료 교환 △ 지역 산업 직업능력개발을 위한 공동노력을 담은 내용이 포함되었다.

거제대학교 공동훈련센터 조준환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거제대학교 일학습병행 사업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다. 양질의 훈련과정 지원을 통해 지역 주력산업인 조선 산업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