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건강하고 희망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25만 거제시민 여러분, 재외향인 여러분 반갑습니다.

거제시장 변광용입니다.

어느덧 무더운 폭염이 물러가고, 결실의 계절과 함께 가슴 설레는 한가위가 다가왔습니다.

코로나로 지치고 고단했던 일들은 잠시 내려놓고 둥근 보름달처럼 넉넉한 마음으로 행복한 추석명절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인 만큼 가족과 친지 간의 정이 더욱 그리워지고, 자주 만나지 못하니 서로의 소중함이 더 크게 느껴집니다.

그러나 이번 추석도 가족과 친지들이 함께하는 북적이는 명절 대신 방역수칙 준수와 거리두기를 통해 조금 더 불편을 감내하시라는 말씀을 드려 안타깝고 죄송스러운 마음이 듭니다.

지난 7월부터 다시 시작된 코로나 19 확산세가 꺾이지 않고 있고, 추석을 맞아 확진자가 다시 증가할 가능성이 있어 이번 명절은 방역의 중대 고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불편하시고 아쉽겠지만 이번 명절도 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고향과 친지 방문을 자제하여 주시고, 기본 방역수칙을 준수하시면서 안전한 추석 연휴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지금 우리 사회의 키워드는 일상으로의 회복과 힘찬 경제도약입니다.

정부는 집단면역 형성을 10월 말로 예상하고, 방역과 일상을 조화시킬 수 있는 방역체계 전환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협조와 노력이 결실을 맺어 코로나 이후의 일상을 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묵묵히 힘든 하루하루를 이겨내고 계신 시민 여러분께 다시 일상을 돌려 드리기 위해 거제시가 앞장서겠습니다.

앞으로 집단면역이 형성되고, 회복된 일상에서 거제시는 새로운 도약을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남부내륙철도와 가덕신공항 건설, 국도 5호선 연장 등 앞으로 거제시가 맞이할 변화는 두 번 다시 오지 않을 기회일지도 모릅니다.

최근에는 국도14호선 일운~남부 간 2차로 확장·개량사업이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였고, 한·아세안 국가정원 조성사업 용역비가 정부 예산안에 반영되어 앞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지역경제를 회복하고 큰 도약을 이뤄내기 위해 저를 비롯한 1,500여명의 공직자들이 선제적으로 준비하여 변화된 거제의 미래를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긴 어둠의 터널 끝에는 일상의 행복이라는 밝은 빛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일상으로 돌아갈 기대가 더 커지고 있는 만큼 희망을 이야기하는 추석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시민여러분! 힘든 시기 잘 견뎌 주셔서 고맙습니다.

시민 여러분! 조금만 더 힘내십시오.

항상 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하며 인사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9월 14일

거제시장 변 광 용 드림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