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인터넷방송】= 거제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기초의원협의회(원내대표 안석봉)가 지난 6일 경남도교육청 중회의실에서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과 거제시 교육현안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종훈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와 김성갑 도의원, 옥은숙 도의원, 옥영문 거제시의장, 안석봉 시의원, 박형국 시의원, 이태열 시의원, 강병주 시의원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거제시 지방의원들은 거제시의 시급한 교육 현안인 상문동 지역 신설 중학교 추진과제 해결, 상동1초의 빠른 공사 추진, 거제 관내 고등학교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고등학교 신설, 면 지역 중학교 광역 학구 조정과 거제 지역 아이들을 위한 복합 문화공간 설치, 거제교육지원청 이전을 위한 도교육청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구했다.

이 건의에 대해 박종훈 교육감은 “의원들의 의견에 공감한다”며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공격적으로 교육행정을 펼쳐나가겠다” 고 화답했다.

더불어민주당 기초의원 협의회 원내대표를 맡고 있는 안석봉의원은 “거제시의 더불어민주당 시·도의원들이 함께 지역의 교육현안 해결을 위해 박종훈 교육감과의 간담회를 통해 상당히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빠른 시일 내에 거제시의 교육현안이 해결될 수 있도록 거제시 지방의원들이 적극 나서겠다” 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