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형
신지형

【거제인터넷방송】= 민족 최대의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이 다가오고 있다.

고향 방문이나 가족·친지의 모임을 자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는 추석 명절이 될 것으로 보이나, 명절 연휴라는 들뜬 마음에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연휴기간 안전에 주의를 기울이고 사고 예방에 신경 써야 한다.

화재 없는 안전한 명절 연휴가 되기 위한 안전수칙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한다.

첫째로는 장기간 집을 비울 경우 전기·가스에 의한 화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전기차단기를 내리고 가스밸브를 잠그길 권장한다.

외출 중 화재가 발생할 경우 초기에 대처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작은 노력과 습관으로 화재를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둘째로는 조리 중 화재에 유의하는 것이다. 기름기 있는 음식 조리와 차례 준비로 화기를 다루는 빈도가 늘어나기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조리 장소 주변에 소화기가 있는지도 확인해야 하겠으며, 혹시 기름을 이용한 요리 중 화재가 발생하면 물을 뿌려 소화하려 하지 말고, 덮을 것을 활용한 질식 소화를 하기를 권장드린다.

세 번째로는 주택용 기초 소방시설 설치다. 주택화재는 인명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가장 높으며, 인접한 주택으로의 연소 확대 위험이 크기 때문에 항상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는데,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로 구성된 주택용 기초 소방시설은 초기 화재 사실 인지 및 대피와 화재피해 초기 저감에 가장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화재와 안전사고 없는 즐거운 명절이 되기 위해, 안전수칙을 준수해 즐겁고 안전한 추석 연휴를 보내길 간곡히 부탁드린다.

SNS 기사보내기
거제인터넷방송
저작권자 © GIB 거제인터넷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